공조스토리
March 13, 2023
이클라우드
전직 교사가 제작하는 내신대비 복습팩
자료의 완성도를 위해
초검, 채검, 삼검을 거칩니다.
#단어학습 #워크북 #변형문제

전직 교사가 제작하는 내신대비 복습팩, 이클라우드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교사 출신의 강사이자 학원 원장입니다. 2013년 경에 사교육에 뜻을 두어 학교를 퇴직했고요. 고등 영어 전문 학원 운영과 동시에 온라인 내신 자료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클라우드:마이노트온라인'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직 교사로서 내신 문제를 직접 출제한 경험이 많다 보니, 출제자의 시각에서 내신 대비 자료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저의 큰 장점입니다.

자료를 직접 만드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학원 운영 초기에 우리 학원의 선생님들이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일된 내신 자료 포맷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자료를 제작해서 인터넷 영어카페(황인영)에 자료 일부를 종종 무료로 공유했는데, 다른 선생님들의 판매 요청과 문의가 점점 늘어나서 2017년경부터 부업 삼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자료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인가요?

유료 자료라면 당연한 거지만, 무엇보다 보기에 편한 페이지 인터페이스, 오탈자 및 문제 오류의 최소화 등 자료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클라우드 자료를 이용해 본 고객분들은 다른 자료들에 비해서 오타가 적고, 시각적으로 정말 보기 좋은 구성이라는 피드백을 많이 줍니다. 자료의 외적, 질적 완성도를 위해서 초검, 재검, 삼검까지 꼼꼼한 검수를 거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자료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무엇인가요?

NE 능률 출판사의 '더 상승 문법 독해편'을 기반으로 한 자료입니다. 해당 교재는 독해를 위한 필수 문법이 총정리된 교재입니다. 따라서 필수 문법을 중심으로 출제자의 시각에서 문법, 간접 쓰기, 서술형 대비 영작 문제까지 많은 공을 들여 내신 대비 자료를 제작했습니다. 아, 물론 어휘 정리도 들어있죠. 수업에 필요한 모든 사항이 포함된 자료이기 때문에 선생님 입장에서는 수업 준비 시간을 많이 줄이실 수 있어요. 같은 지문을 여러 번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특징입니다. 선생님이 최초 수업 후 숙제를 내주면, 학생 스스로가 반복해서 공부하며 지문 내용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해설이 아주 자세한 편이라 학생이 자습이나 독학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선생님으로서, 또는 자료 저자로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이클라우드 자료로 공부했더니 시험 결과가 좋았다, 구하기 힘든 자료였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이런 피드백이 기억에 남는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번은 이런 적도 있었습니다. 수업 준비를 전혀 하지 못한 채로 수업 시간 직전에 급박하게 자료를 구입하신 선생님이 계셨어요. 수업이 끝나고 이클라우드 자료 덕분에 살았다며 자료 구입금액 보다 훨씬 더 높은 금액의 기프티콘을 선물해 주시더라고요. 정말 감사했죠. 사실 대부분 얼굴도 모른 채로 자료를 거래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우리 학원의 학생과 선생님처럼, 선생님들끼리도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 가끔 컴맹 선생님들을 상대할 때 곤란했던 경우가 생각나네요.😅 저도 컴퓨터 지식이 해박한 편은 아니라 문제를 해결해 드리지 못해 답답할 때가 간혹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 자유롭게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저를  포함한 우리 학원 선생님들의 수업 준비 시간 절감을 기대하면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자료 판매를 통한 추가 소득 효과도 있지만요. 자료를 만들면 만들수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됩니다. 어느덧 자료 저자 6년 차에 접어들었어요. 제가 제작한 자료를 활용해서 우리 학원 선생님들이 수업을 더 편하게 하시고, 학생들도 많이 늘어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수업자료를 소개합니다.